[전매TV] 맹정호 서산시장 "시민위한 변화·혁신 계속될것"
상태바
[전매TV] 맹정호 서산시장 "시민위한 변화·혁신 계속될것"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1.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다시 출발대에 선 마음으로 시정 이끌 것"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7일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에서 "시민의 서산, 시민이 시장이라는 초심으로 더 힘차게 시정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날 맹 시장은 민선7기 주요 성과와 2021년 시정 추진방향을 밝혔다.

그는 지난해 주요 성과로 첨단화학산업 지원센터 유치, 대산항 컨테이너 물동량은 역대 최고 달성, 중앙 등 67개의 기관표창, 전국 시 단위 고용률 3위(66.5%) 달성, 2021년 정부예산 역대 최대 1722억원, 본예산 최초 1조원 시대, 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발표 등 오랜 숙원사업 진전을 뽑았다.

맹 시장은 "올해는 민선7기의 결실을 본격적으로 거두는 중요한 해로 다시 출발대에 선 마음으로 포스트코로나 대책 추진, 서산형 뉴딜사업 추진 등 현안 사항을 적극 추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결과를 창출하겠다”고 시정 추진 방향을 밝혔다.

또한 “올해는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지속가능한 농어촌 조성, 풍요롭고 건강한 삶, 더불어 함께하는 복지, 깨끗하고 편리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핵심사항으로는 서산그린바이오스마트시티 조성, 미래형 모빌리티 산업 선도를 위한 전기·수소·자율주행 자동차 등 관련 기업 유치, 가로림만 해양정원 예타통과 및 사업 조기추진,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조성, 양유정, 동문동, 읍내동 등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7일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에서 주요 시정 추진방향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7일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에서 주요 시정 추진방향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또한 서산사랑상품권 역대 최대 1000억원 발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 팔봉·운산 등 지역균형발전 지원사업 본격 추진, 어촌뉴딜 300사업 추진,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50개 노선 개설 가속, 대산공단 종합안전정밀진단 강력 추진, 첨단기술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챌린지사업 추진, 대산복합문화센터 건립 등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특히 “다목적 실내체육관, 국민체육센터 착공 등 건강도시 기틀을 마련하고 가족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도 건립해 보육인프라 구축에 노력하겠다”며 “시민의 편의를 높일 중앙도서관 건립 추진과 365일 영유아 진료센터 운영에도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맹 시장은 “민선7기는 호시우행의 자세로 기반을 세우고 호시마주의 자세로 성과를 창출해왔다”면서 “과거와 현재의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며 미래를 향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