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재활용 촉진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상태바
순천시, 재활용 촉진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1.1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촉진 경진대회 등 시민참여 활성화
전남 순천시는 민간단체 주도의 재활용 촉진사업을 오는 18일까지 공모한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민간단체 주도의 재활용 촉진사업을 오는 18일까지 공모한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민간단체 주도의 재활용 촉진사업을 오는 18일까지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재활용 촉진사업을 관 주도의 사업 방식에서 탈피해 민간단체가 주도적으로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하고 자원선순환 도시 완성을 위해 추진된다.

공모 신청자격은 비영리민간단체 중 모집공고일 기준 시에 사무소를 둔 법인 또는 단체이며 심사 절차는 사업 주관부서의 자체 심사와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공모는 3개 분야로 숨은 자원 모으기 운동의 일환인 ‘재활용 촉진 경진대회’, 중고물품 매매 등 활성화를 위한 ‘재활용 나눔장터’, 플라스틱 제로화 범시민 실천운동 확산을 위한 ‘플라스틱 제로화 시민참여 활성화 지원’ 사업이며 사업비는 분야별로 2000만 원 내외로 지원한다.

김태성 시 청소자원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재활용 촉진을 위한 범시민 운동을 확산시키고 일상에서 버려지는 소중한 자원을 모아 재활용함으로써 자원이 선순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 또는 청소자원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