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유튜브 통한 소통 전면에 나서
상태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유튜브 통한 소통 전면에 나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1.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유튜브 콘텐츠 통한 재미와 정보 제공
유덕열 구청장이 휴대용 어성초 핸드워시를 제작하는 과정을 소개하는 코로나 시대 비대면 문화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동대문구 제공]
유덕열 구청장이 휴대용 어성초 핸드워시를 제작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구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유튜브를 통한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 멈춰요 캠페인’, ‘꿈동이를 아시나요’ 등이 대표적이다.

‘코로나19 멈춰요 캠페인’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마음은 가까이 두되 몸은 멀리 두자는 거리두기 캠페인의 취지를 흥겨운 랩으로 전달했다.

‘꿈동이를 아시나요’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대문구 대표 캐릭터인 꿈동이의 의미를 소개하며 구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유덕열 구청장이 유튜브에 등장해 구정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 화제다.

유 구청장은 지난해 4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건강 밥상 차리기’ 활동에 나서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가지 샐러드찜과 도라지정과등 약선요리를 손수 만들어 소개했다.

또 9월에는 유 구청장이 휴대용 어성초 핸드워시, 해충 퇴치제 등을 직접 만들며 서울한방진흥센터의 비대면 체험 콘텐츠를 홍보하는 한편,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유 구청장은 원격수업으로 등교가 제한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가정에서 진로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마련한 체험 활동을 영상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다육이 화분, 주물럭 비누 등 체험꾸러미를 직접 만들며 진로체험을 진행하고 지친 구민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동대문구만의 특성을 잘 녹여낸 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재미와 정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구정 홍보뿐만 아니라 문화적·경제적으로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영상은 DBS 동대문구청 인터넷 방송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ddmdbs4you)에서 볼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