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는 '2021 지역농산물 이용촉진 및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시행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농‧어가의 소득증대와 특산품 판매 촉진을 위해 올해 4개 분야 10개 사업에 3억 5천여만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분야별로는 우체국쇼핑몰 내 여수시 브랜드관 운영과 TV홈쇼핑 방송 판매 지원,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 그리고 남도장터 입점 지원 등 4개 사업에 1억 1천만 원을 투입한다.
이와 함께 행복장터 운영과 대도시 직거래장터 참가, 대형백화점 판촉행사 및 식품박람회 참가 등 4개 사업에 6500만원을 투입한다.
또 LA한인축제 참가 등 7800만원을 들여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설 계획이다.
특히 ‘지역 푸드플랜 수립’에 1억 원을 투입해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를 실현하고 지역 내 먹거리 순환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지역 내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된 소비 패턴에 대응한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로 농‧어가 소득 증대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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