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상반기 정기인사…승진 286명·전보 659명
상태바
고양시, 상반기 정기인사…승진 286명·전보 659명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1.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운영 덕양구청장 3급 승진
여성 팀장 주요 보직에 배치
고양시청사 전경.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는 18일자로 조직개편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고양시청사 전경.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는 18일자로 민선7기 핵심사업 완성과 그린 뉴딜 등 국가 정책에 발맞추기 위한 조직개편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사 규모는 3급 승진 1명을 비롯한 승진자 287명, 전보인원은 659명이며 조직개편으로 13개 부서가 신설됐다. 

주요 신설부서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전담으로 방역을 담당할 질병관리과, 청년정책 총괄부서인 청년담당관, 체계적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녹색도시담당관 등이다.

부서장들의 대규모 자리 이동이 이번 인사의 특징이다. 

전체적인 전보 규모는 크지 않지만 사무관급 부서장 143명 중 절반인 71명이, 민선7기 후반기의 성공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전진 배치됐다. 

또 여성 공직자들의 약진도 눈에 띈다. 이번 6급 승진자 46명 중 여성 공무원이 25명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여성 공직자가 능력을 발휘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본청 주요 직위에 여성 팀장 배치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6급 이하 전보인사는 잦은 이동으로 인한 행정서비스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전보제한 기간은 최대한 준수하는 한편, 시청과 사업소,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간 원활한 순환보직을 적용하여 부서별 균형있는 배치와 함께 능력개발과 사기양양에도 초점을 뒀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