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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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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1.15 09: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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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형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민원인 보행자 안전강화 우수사례로
성동구청사 전경 [성동구 제공]
성동구청사 전경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전국 304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성동구는 고객중심, 현장 중심의 다양한 민원행정 사업추진으로 타 기관과 차별화된 민원시책을 운영하고, 지역 상황에 맞는 민원제도 개선안을 적극 발굴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횡단보도에 집중조명, 차량번호 자동인식, 음성안내, 바닥신호 등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성동형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치해 민원인 보행자 안전을 강화한 것이 우수한 사례로 인정받았다.

구는 임산부·장애인·어르신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용 창구,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한 장애인·고령자 등에 주차장·체육시설 요금감면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적 배려대상자의 민원서비스 접근성을 개선하고 편의를 제고했다.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전문분야 민원상담, 민원후견인제 등 민원정보제공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점, 유기한 법정민원의 신속한 처리 등 민원제도의 원활한 운영과 함께 고충민원처리, 법정민원 만족도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민원처리 관행개선, 적극행정과 민원서비스로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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