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군용기 소음피해 해결 촉구 1인 시위
상태바
횡성군 군용기 소음피해 해결 촉구 1인 시위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21.01.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읍 기관 단체도 동참
강원 횡성군 군용기 소음피해 해결을 촉구하는 횡성읍이장협의회 소속 이장들이 팀을 구성해 릴레이 1인 시위에 참여하고 있다.  [횡성군 제공]
강원 횡성군 군용기 소음피해 해결을 촉구하는 횡성읍이장협의회 소속 이장들이 팀을 구성해 릴레이 1인 시위에 참여하고 있다. [횡성군 제공]

강원 횡성군 군용기 소음피해 해결을 촉구하는 횡성읍이장협의회 소속 이장들이 팀을 구성해 릴레이 1인 시위에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횡성읍 기관 단체의 동참도 줄을 잇고 있다.

17일 횡성읍 번영회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공군 제8전투비행단 정문과 남문에서 1인 시위를 진행했으며, 횡성군 군의원과 도의원 등 지역구 의원들도 1인 시위에 함께하며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남촌지역 이장단에서도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1인 시위를 할 계획이다.

또한 횡성읍체육회, 횡성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에서도 참여 의사를 밝혔다.

횡성군용기소음피해대책위는 공군 제8전투비행단 앞에서 한 달째 이어지고 있는 1인 시위에 사회단체 및 지역 주민 등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며 시위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대책위는 코로나19 상황 등 여건을 고려해가며 투쟁 수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이재환 횡성읍장은 “연이은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횡성읍 기관단체들의 자발적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와 응원을 전한다”며 “주민들이 수긍할 수 있는 군용기 소음피해 대책이 나올 때까지 행정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