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윤환 문경시장, 좋은 자치단체장상 수상
상태바
고윤환 문경시장, 좋은 자치단체장상 수상
  • 문경/ 안병관기자
  • 승인 2021.01.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위한 적극행정 등 공로
고윤환 경북 문경시장은 최근 2020년 올해의 인물 ‘좋은 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문경시 제공]
고윤환 경북 문경시장은 최근 2020년 올해의 인물 ‘좋은 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문경시 제공]

고윤환 경북 문경시장은 최근 범시민사회단체연합에서 선정하는 2020년 올해의 인물 ‘좋은 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고 시장은 지난 2014년, 2015년, 2018년 수상에 이어 4번째 수상하게 돼 그 의미가 더 깊다.

최근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내 이동형 음압기 설치와 ‘감염병 예방 시설개선 지원사업’, 전국 최초의 ‘찾아가는 대인 소독차’를 이용한 방역활동 등 선도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창의적 방역 모범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또한 침체된 도심지의 활력을 찾기 위해 점촌지역 랜드마크 조성을 위한 13개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문경의 새 시대를 개척할 총사업비 3532억 원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확정됐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상권 르네상스 사업’이 선정돼 구도심 골목상권의 부흥을 준비하고 있으며 문경의 새로운 도약이 될 ‘문경 역세권 개발사업’도 순차적으로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이 시민의 안전을 위한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노력과 지역발전을 위한 적극행정 추진 등이 높게 평가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전국매일신문] 문경/ 안병관기자
ahn-b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