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 사업’ 접수
상태바
정선군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 사업’ 접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1.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에 목돈 마련 기회 제공
강원 정선군이 ‘2021년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 사업’을 18일부터 접수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2021년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 사업’을 18일부터 접수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2021년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 사업’을 18일부터 접수한다.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는 근로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해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숙련된 근로자 재직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으로 근로자와 기업이 매월 각 15만 원씩 적립하면 도와 군이 공동으로 20만 원을 지원해 5년 만기 시 이자 포함 총 3000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상용근로자 1인 이상인 ‘중소기업본법’ 상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17조 3항에 따른 중견기업이며 근로자는 5년 동안 해당 기업에 재직이 가능한 정규직 또는 무기계약직 근로자이다.

또한 근로자의 경우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원도인 근로자 중 지원 기간 동안 정선군 관내 소속 기업에 재직이 가능한 상용근로자 및 정규직이 해당되며 단 지원 기간동안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강원도 내로 돼있어야 되며 근로자는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원도야 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인력 유출 방지에 앞장서겠다”며 “지역의 많은 기업과 근로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