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온라인 전시수출상담회로 수출길 연다
상태바
경북도, 온라인 전시수출상담회로 수출길 연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1.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해외마케팅 방식 도입
29일까지 참가업체 모집
경북도는 수출기업을 돕기 위해 대경 자동차부품기계 온라인전시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수출기업을 돕기 위해 대경 자동차부품기계 온라인전시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돕기 위해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대경 자동차부품기계 온라인전시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도는 자동차부품과 기계 분야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장과 화상수출상담회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비대면 해외마케팅 방식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따라 도는 오는 27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해외 현지 구매자는 3차원 형태로 구현된 온라인전시관에서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동영상이나 홍보물을 통해 직접 살핀 뒤 자사에서 편하게 화상 상담을 신청하게 된다.

도내기업 도 자사 또는 대구무역회관에 마련된 공간에서 온라인전시관의 가상시스템을 활용해 사전에 일정을 조율한 후 해외 바이어와 일대일 수출상담을 진행한다.

도는 수출기업 20개사, 대구시 20개사 정도가 참가할 예정으로 해외 바이어는 현지 자동차부품 및 기계 분야 협회나 단체 등을 통해 유럽과 미주, 아시아 지역 바이어들을 40명 정도 온라인으로 초청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