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 올해의 지속가능발전人상 수상
상태바
당진시, 올해의 지속가능발전人상 수상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1.01.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당진시가 최근 ‘올해의 지속가능발전人상’을 수상했다. [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가 최근 ‘올해의 지속가능발전人상’을 수상했다. [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가 최근 ‘올해의 지속가능발전人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지속가능발전인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의 지속가능발전 실현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올해의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미 지난해 지속가능발전 정책 우수사례로 5관왕을 수상하기도 한 시는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로서 회원도시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수립 및 확산 지원 ▲당진형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계획과 이행계획 수립을 통해 지역의 지속가능발전 이행모델 구축 ▲지속가능발전 거버넌스를 통한 민관협치형 사업 추진 ▲지속가능발전 네트워크 구성 지원 및 협력 사업 확대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발전을 앞서 이끌어간 공로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홍장 시장은 “당진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시민 여러분과 함께 수상하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의 지속가능 실천성과가 대한민국이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는데 앞선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