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산소방서, 운정호수공원 익수자 2명 인명구조
상태바
일산소방서, 운정호수공원 익수자 2명 인명구조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1.1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 일산소방서는 최근 운정호수공원에서 발생한 익수자 2명을 안전하게 구조 했다. [일산소방서 제공]
경기 고양 일산소방서는 최근 운정호수공원에서 발생한 익수자 2명을 안전하게 구조 했다. [일산소방서 제공]

경기 고양 일산소방서는 최근 운정호수공원에서 발생한 익수자 2명을 안전하게 구조 했다고 19일 밝혔다.

전국적으로 한파주의보 등이 발효 중인 이날 운정호수공원을 건너다 익수했다는 신고접수 후 즉시 일산 119구조대가 출동했다.

현장에는 간신히 물에서 탈출한 익수자 2명이 호수공원 중앙 구조물에 버티고 서있었으며 옷과 두발, 눈썹 등이 모두 얼어있던 상태로 자칫 구조가 늦어진다면 심각한 상황으로 초래 할수 있는 상황이었다.

이어 도착한 구조대는 익수자의 상태를 고려 후 신속한 구조가 필요하다고 판단, 즉시 구명환 및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를 착용 후 해빙중인 호수공원의 특성 및 구조자의 거리를 파악하여 직접 이동을 선택했다.

진입도중 얼음이 갈라지는 것을 발견 2차 익수 대비에 철저를 기하는 중 최초진입한 구조대원의 얼음두께 파악 등으로 적절한 진입로를 확보해 안전하게 익수자에게 도달하여 인명구조에 성공했다.

익수자 2명은 심각한 저체온증을 호소하고 있었으며 파주소방서 운정구급대의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이송했다.

권용한 일산소방서장은 “저수지 및 하천은 결빙상태가 단단하지 않아 수난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며 “시민들은 저수지 및 하천주변 진입금지 장소에 들어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