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학업 중단위기 학생 지원 강화
상태바
강원교육청, 학업 중단위기 학생 지원 강화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1.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지속 응원함 제작
강원교육청은 학업중단 예방사업을 강화한다.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청은 학업중단 예방사업을 강화한다.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청은 학업중단 예방사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부적응 학업중단 학생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학교 구성원 인식 개선 ▲학업중단숙려제 참여 학생의 학업지속에 대한 동기 부여 방안 등을 마련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학업중단 예방활동을 운영한다.

학업중단예방은 특정 교사나 일부 부서의 힘으로만 이뤄질 수 없고 전 교직원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함에 따라 ▲학업중단예방 학교체계 구축하기 ▲눈에 띄는 위기학생 먼저 돕기 ▲담임교사에게 역할주기 등 전 교원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학교 공동체를 구성해 업무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위기학생을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는 담임교사의 역할을 강화하고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직접 해볼 수 있는 ▲학생의 자기성찰과 치유돕기 ▲학생의 관계를 풍성하게 하기 ▲진로 찾기와 학습동기 일깨우기 ▲문화적 감수성 키우기 등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 참가 학생의 학업 지속률을 높이기 위해 ‘학업지속 응원함’을 제작·지원한다. 학업지속 응원함(函)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의 학교 적응을 돕고 학업지속 의지 강화를 돕고자 제작됐으며 응원함 속에는 ▲학업지속 응원카드(교사 작성) ▲방역물품(KF94 마스크, 마스크 목걸이 등) ▲생활용품(비타민, 핸드크림, 수면양말, 냉온용 물통 등)으로 구성되고 부직포 가방에 담겨 학교 선생님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인식이 개선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학생들이 학업중단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