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100] 온라인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대박났다
상태바
[축제100] 온라인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대박났다
  • 함양/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1.2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등 라이브커머스 대박 매출 기록…이벤트도 풍성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라이브커머스 [함양군 제공]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라이브커머스 [함양군 제공]

[전국은 지금-축제100] 
제5회 온라인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경남 함양고종시 곶감이 온라인 판매에서도 대박을 기록했다.

군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기간 중 곶감을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는 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함양 곶감 생산량의 70% 판매를 완료해 140억 원의 소득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오프라인 못지않은 온라인 축제
올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면서 지난해 오프라인 축제 못지않은 성과를 올렸다.

15일 라이브 커머스 첫날부터 주문이 폭주하면서 완판을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매일 오전 10시 네이버쇼핑, 그리고 오후 2시와 4시에 진행된 G팜TV 라이브에서도 준비 물량 완판 신화를 기록하며 오프라인 축제 못지않은 큰 인기를 끌었다. 

군은 이번 온라인 축제의 성공을 발판삼아 앞으로는 온라인 오프라인을 병행한 혼합형 축제로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라이브커머스 [함양군 제공]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라이브커머스 [함양군 제공]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축제기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준비된 물량 2000세트가 완판 됐다. 

축제기간 네이버라이브쇼핑을 통한 판매액은 5474만 원, G팜TV는 2939만 원, 로컬푸드 등 5020만 원 참여 농가 직접 전화주문을 통한 판매가 2억 6595만 원으로 이번 축제를 통한 직접 판매 금액이 4억원을 넘어섰다. 

축제기간 곶감축제 홈페이지(www.함양곶감.com)에는 7만 5780명이, 네이버쇼핑라이브 30만명, G팜TV 1만 2113명 등 온라인으로 함양곶감을 찾은 이들이 38만 7000여 명으로 이는 함양곶감의 직접적인 판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온라인 축제를 통한 곶감 홍보가 군내 전체 곶감 생산농가까지 파급되는 톡톡한 홍보효과도 나타났다. 

곶감주먹밥 [함양군 제공]
곶감주먹밥 [함양군 제공]

●축제 성공 다양한 랜선 이벤트도 한몫
다양한 이벤트도 한 몫 했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곶감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매일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해 판매 시작 전부터 구매고객들이 몰리고 참여자들의 구매를 더욱 이끄는 효과를 낼 수 있었다. 

축제기간 중 선보인 곶감요리는 곶감라떼, 곶감샐러드, 곶감경단, 곶감크림말이, 곶감잣즙냉채, 곶감요거트 등으로 관련 레시피는 축제 후 사진과 함께 G팜TV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할 예정이다. 

랜선 버스킹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플래시몹 경진대회, 함양곶감 인증샷 공모전, 함양곶감 3행시 등 다양한 축제 이벤트 역시 구매고객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군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함양고종시 곶감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지만 오프라인 못지않게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것은 함양곶감의 깊은 맛과 함께 그 동안 축적된 인지도가 한 몫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함양/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