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 '사이소 몰' 성장 재도약 발판 구축
상태바
경북 '사이소 몰' 성장 재도약 발판 구축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1.2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매출 250억원·회원수 5만명·입점농가 1500명 목표
경북도는 고향장터 '사이소몰' 활성화로 재도약 발판을 구축키로 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고향장터 '사이소몰' 활성화로 재도약 발판을 구축키로 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고향장터 '사이소몰' 활성화로 재도약 발판을 구축키로 했다.

20일 도에따르면 지난해 운영실적의 경우 입점농가수는 2019년 대비 86% 증가한 1073농가, 회원수는 383% 늘어난 3만4000명, 입점상품수는 22%증가한 4942개, 매출액은 94% 증가한 164억원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주요요인은 소비자 접근성 강화를 위한 모바일앱 개발, 김치곤충전문관 등 특별관 오픈, 홈플러스롯데11번가 등 대형 유통업체와 업무협약을 통한 제휴몰 확대 운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농특산물 소비촉진행사 개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등이 한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도는 올해도 코로나19에 대응한 △소비자와 실시간 대화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강화 △사과홍삼도라지 등 면역력강화상품 판촉행사 추진 △수요특가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신규고객 확보 △사이소 쇼핑몰 내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 SOS특별관을 개설 △가격하락시 품목별 기획전 운영 등으로 유통생태계 외연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특히 도는 우체국몰농협몰네이버카카오 등 10개사 주요 종합채널 이외에 올해 신세계몰롯데프레시와 제휴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더욱이 설명절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임직원 전용 복지몰에 사이소를 입점해 설 선물 특판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연말까지 LG, 포스코 등 임직원 전용 복지몰에 사이소를 입점시켜 경북 농특산물 판매 확대와 신규고객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올해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 매출 250억원, 회원수 5만명과 입점농가 1500명 확보를 위한 목표 달성을 위해 쇼핑몰 고객관리콜센터운영, 홍보마케팅 지원강화, 입점농가와 농산물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사이소 온라인 플랫폼을 고도화로 중간 유통단계 없이 Farm to Door(농장에서 소비자까지)로 안전 농산물 배송, 물류 효율성과 구매 편의성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