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6월까지 연장
상태바
정선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6월까지 연장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1.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이 농기계 임대료 감면정책을 오는 6월까지 연장 운영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농기계 임대료 감면정책을 오는 6월까지 연장 운영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로 인한 농가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실시한 농기계 임대료 감면정책을 오는 6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기 침체 및 농촌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현실을 감안해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정책을 올 상반기까지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군은 외국인노동자의 입국 제한 등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7월까지 임대료 50%를 감면했으며 이후 12월까지 한차례 연장했다.

아울러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본소를 비롯한 신동분소, 임계분소 등 3개소에 총 61종 540대의 농업기계를 관내 농업인이며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한해동안 농업인들이 임대료 감면 혜택을 받은 건수는 4276농가에서 농업기계를 임대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정책을 통해 정선 농업인들의 임대농가 농업경영비 절감과 적기영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유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기계 임대료 감면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게 다소나마 소득보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맞춤형 지원정책”이라며 “농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고 정선 농촌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