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도 '농촌 보육 개선사업' 최다 선정
상태바
전남도 '농촌 보육 개선사업' 최다 선정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21.01.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2021년 농촌 보육여건 개선사업’에 선정돼 1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2021년 농촌 보육여건 개선사업’에 선정돼 1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 ‘2021년 농촌 보육여건 개선사업’에 여수시 등 14개 시ㆍ군 49곳 어린이집 등이 선정돼 1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농촌 보육여건 개선사업은 농촌지역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보육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농촌공동아이돌봄센터 사업과 이동식 놀이교실 사업으로 구성됐다.

사업자로 선정된 여수시 남면어린이집 등 46곳의 어린이집은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한 자기개발비, 교통비, 교재ㆍ교구 구입비, 냉난방기 등 운영비와 함께 시설 개보수비, 차량구입비 등 시설비를 지원받게 되며 7억 6700만원이 투입된다.

이동식 놀이교실 사업은 보육시설이 없는 농촌마을을 놀이차량으로 방문해 놀잇감과 도서 등을 대여하고 육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 4억 3700만원이 지원된다.

나주여성농업인센터 등 3개 센터가 사업자로 선정돼 도내 67개 읍면 1200여명의 영유아들이 혜택을 받게 됐다.

도 관계자는 “올해보다 2배 증가한 49곳의 농촌지역 소규모 어린이집이 지원을 받게 됐다”며 “농촌지역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보육여건을 개선해 여성농업인이 마음 놓고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