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마케팅공사-대전선병원, 의료 메디컬 상품개발 상호협력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대전선병원, 의료 메디컬 상품개발 상호협력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1.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의료 서비스·인프라 활용 홍보마케팅 추진
대전마케팅공사와 대전선병원이 메디컬 상품 개발 및 국내외 홍보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대전마케팅공사와 대전선병원이 메디컬 상품 개발 및 국내외 홍보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의료기관의 특화 진료상품을 파악하고 대전시민과 국내외 수요자에게 의료 접근성 확대를 위한 홍보 마케팅하고 의료기관의 니즈를 파악해 의료인프라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병원은 대화형 인공지능 자율 주행 로봇 선봇이 간호 보조 및 병원 안내를 담당하고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등 스마트병원구축을 목표로 의료 서비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다. 전문의 중심의 건강검진센터 운영으로 하루 약 350건 가량의 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국내 최초 메디텔 운영과 중국, 몽골, 러시아 대상 해외환자 유치는 물론, 의료서비스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선병원의 프리미엄 의료 서비스와 인프라를 대덕연구단지 기관장 협의회‧연구단지 종사자 대상으로 적극 홍보해 대전 의료 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추진키로 했다.  

고경곤 사장은 “우수한 선병원의 의료 서비스, 인프라를 잘 활용해서 상품을 기획하고 홍보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