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어르신 목욕·이·미용권 지원 사업 호응
상태바
정선군, 어르신 목욕·이·미용권 지원 사업 호응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1.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행 2주 만에 55% 2600여 명 신청
실질적 복지혜택 제공하기 위해 노력
강원 정선군이 어르신들의 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어르신들의 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어르신들의 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목욕 및 이·미용권은 75세 이상 노인들이 관내 목욕탕, 이발소, 미용실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 지원 대상 어르신들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4630명(남 1714명, 여 2916명)으로, 서비스 시행 2주 만에 55%에 달하는 26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서비스 신청하고 대상 어르신이 가장 많은 정선읍의 경우 70%가 넘는 신청율을 보이고 있다.

군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3월 ‘정선군 초고령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복지회관 목욕업 대표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한 이용업 대표, 미용업 대표와 업무협약을 체결, 103개 업소(목욕업 11개, 이용업 21개, 미용업 71개)에서 참여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도록 이장회의 및 ‘아라리사람들’ 군정소식지, SNS 등을 통해 적극적인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는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연간 12만원의 ‘실버에티켓’이용권을 지급하고 있으며 75세 이상 어르신들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수령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 분기에 찾아가지 않은 ‘실버에티켓’은 소급해 지급되지 않는 점을 유의해 꼭 분기별로 이용권을 수령해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선읍 거주 김모(78) 노인은 “큰 액수는 아니지만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노인들이 요구하는 맞춤형 복지로 발전해 나가는 것 같다”고 호응을 보였다.

최승준 군수는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노인이 존경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민들이 실제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세심하게 배려하는 시책을 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