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성전자, 5G 통신장비 국제공통평가기준 인증 획득
상태바
삼성전자, 5G 통신장비 국제공통평가기준 인증 획득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01.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삼성전자는 5G 이동통신장비에 대해 국제 공통평가기준(Common Criteria, CC)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월부터 삼성전자는 캐나다 보안 평가업체인 라이트십과 5G 이동통신 기지국의 보안성을 검토해 국제 CC 포털에 보안제품으로 등록했고 올해 1월에는 업계 최초로 5G 이동통신 기지국을 미국 국가정보보증협회(NIAP)에서 관리하는 보안인증 제품으로 실었고, 캐나다 국방부 산하 통신보안국(CSE)의 인증제품 목록에도 이름을 올렸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는 국제 표준인 CC 인증과 병행해 자체 정보 보안 체계를 구축해 추가적인 보안 검증 및 인증 절차를 운영 중에 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이동통신사인 미국 버라이즌과 5G 상용 공급 계약과 미국 국방성 5G 기술 검증에 이동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캐나다에서도 텔러스·비디오트론과 4G·5G 상용 사업을 하는 등 북미 5G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정서형 네트워크사업부 전무는 "5G 이동통신이 개인과 산업, 사회 곳곳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만큼 정보 보안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엄격한 보안 인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5G 공급사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상수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