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사랑의집, 이동평생교육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의령군 사랑의집, 이동평생교육사업 업무협약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21.01.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체결
사회복지법인 천주교마산교구사회복지회 사랑의집과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이동평생교육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회복지법인 천주교마산교구사회복지회 사랑의집 제공]
사회복지법인 천주교마산교구사회복지회 사랑의집과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이동평생교육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회복지법인 천주교마산교구사회복지회 사랑의집 제공]

사회복지법인 천주교마산교구사회복지회 사랑의집과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최근 이동평생교육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동평생교육 연계사업은 장애인들에게 평생교육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랑의집이 협력기관으로 선정돼 여성지적장애인을 위한 독서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동평생교육 운영을 위한 참여와 협조, 장애인의 맞춤형 평생교육 서비스 지원, 평생교육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인적자원교류,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협조해 양 기관 간의 동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랑의집 김일주 원장은 “지역적 특성상 정서적 안정을 위한 서비스 참여가 어려운 이용자들이 독서치유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양한 방식의 이야기에 접근해 부정적 가치관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심리·정서적으로 안정을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