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협력사업' 본격화
상태바
강원도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협력사업' 본격화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01.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97억원 확보를 통한 사업추진 본격화
강원도는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연계협력사업'을 올해 본격화한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연계협력사업'을 올해 본격화한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연계협력사업'을 올해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총 193억원을 들여 태백시 3개역, 정선군 3개역에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근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 할 목적으로 추진된다.

태백역에는 황지연못을 중심으로 한 낙동강발원지 스토리파크와 중심상권과 연계된 광부의 밥상길 등이 조성되고, 철암역은 산업유산 등을 활용한 탄광생활체험 공원을, 추전역은 높은 고도를 활용한 별빛도서관과 별빛 꿈의 길이 조성된다.

정선역에는 정선5일장과 연계한 아라리로 및 아리랑 고갯길이, 나전역은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검정고무신 테마공원, 아우라지역에는 레일바이크 및 아우라지 줄배체험과 연계 가능한 전망타워 및 짚라인을 조성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O-train(중부내륙순환열차), V-train(백두대간 협곡열차), A-train(정선아리랑열차)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가 개발되면 철도관광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