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교통공사 "고객과 약속 준수…사랑받는 공기업 도약"
상태바
인천교통공사 "고객과 약속 준수…사랑받는 공기업 도약"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1.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 개최…작년 하반기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 평가
인천교통공사는 최근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지난해 하반기 이행결과를 심의했다. [인천교통공사 제공]

인천교통공사는 최근 ‘2021년도 상반기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를 열었다. 

27일 공사는 이번 회의에서 고객과의 서비스 이행 약속인 인천교통공사 고객서비스헌장 5개 부문 42개 항목에 대한 지난해 하반기 이행결과를 심의했다고 밝혔다.

심의위원들은 공사의 ▲빈틈없는 안전관리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 반영 ▲코로나19바이러스로부터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방역 작업 및 철저한 대응에 대해 호평했다.

공사는 지난해 도시철도 기관 최초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시작해 감정노동자 처우 개선과 비대면 디지털 민원대응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전국 최초 ‘핸드레일형 점자시(詩)촉지판’을 설치, 시각장애인들의 문화이용 환경을 조성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희윤 사장은 “지난해는 행안부 주관 외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객접점 서비스 강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통해 전국 도시철도 기관 중 3위를 하는 등 좋은 결실을 맺었다”면서 “올해에도 고객과의 약속 준수를 위한 세심한 점검과 친절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