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 업성저수지 수변공원·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점검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 업성저수지 수변공원·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점검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1.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8월 준공 예정…천안미래먹거리 산업육성 역할 기대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천안을)이 28일 10대 주요 공약사업 점검 1차·2차 회의를 열었다.

이날 박 의원은 충남도청 기후환경정책과, 천안시청 환경정책과에서 참석해 올해 예산편성 계획 및 공사 진행상황 등에 대해 논의하고 업성저수지 수변공원 조성과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업성저수지 수변공원 조성은 국비 27억 원 등 총사업비 306억 원이 투입돼 업성저수지에 생태학습관과 4.1km의 생태탐방로, 자연관찰교량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1월 현기준 공정률은 약 40%이며 오는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준공 시기는 5월~6월경에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차로 열린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점검회의에는 LH대전충남본부, 천안시 기업지원과에서 참석해 혁신성장센터, 기반시설, 진입도로 등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한 현안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약 2천억 원의 총사업비를 투입해 직산읍 모시리 일대 약 10만평 부지에 정보통신기술과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산업 등 첨단 업종을 집적화한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LH 대전본부는 2025년 8월 준공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 의원은 “천안이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선정된 만큼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천안의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