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추민규 경기도의원, 백제문화축제 예산확보 관련 지역 문화인과 대화
상태바
추민규 경기도의원, 백제문화축제 예산확보 관련 지역 문화인과 대화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1.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민규 경기도의원은 성남·광주·하남 제1회 백제문화축제 예산 확보에 따른 지역 문화인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제공]
추민규 경기도의원은 성남·광주·하남 제1회 백제문화축제 예산 확보에 따른 지역 문화인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제공]

추민규 경기도의원(더민주.하남2)은 전날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성남·광주·하남 제1회 백제문화축제 예산 확보에 따른 지역 문화인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당초 예술문화축제의 예산을 4억원으로 알려졌으나 기본예산에서 5~7,000만원으로 책정됐다.

추 의원은 “지금도 경기도 예산확보를 위해 열심히 뛰고 있으며 시 재정이 어렵다보니 더욱더 도 예산을 챙기려고 노력한다”며 “하남시의 백제문화축제를 위해 1년간 열심히 뛰었지만 재정의 어려움으로 3개 도시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프로젝트 문화축제를 마련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최만식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함께 백제문화축제에 대한 준비와 소통을 하고 있으며 백제의 중심도시에 역사와 이야기를 더하는 아름다운 문화예술 축제를 완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치영 하남문화예술회장은 “무엇보다 하남시가 예술문화인을 위한 공모사업에 적극적이어야 하는데 행정적인 절차에 너무 무관심한 것이 현실”이라며 “경기도 공모사업에 하남문화예술인과의 소통은 전혀 되지 않는 등 문제점도 많고 결과적으로 이러한 문제점을 반성하고 지금이라도 적극적으로 문화예술인과의 소통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