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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기초과학연구원, 과학 대중화 교육 협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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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기초과학연구원, 과학 대중화 교육 협력 강화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1.31 14: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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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마이스 공동 유치 등 과학도시 대전 브랜드 구축
대전마케팅공사·기초과학연구원 로고

대전마케팅공사와 기초과학연구원이 과학도시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공사에 따르면 양 기관은 과학 마이스의 공동 유치 및 개최, 과학 도시 대전의 브랜드에 걸맞은 과학 대중화 교육 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은 최근 기초과학연구원 노도영 원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대전의 과학정체성을 시민과 방문객이 일상 속에 체험하고 쉽게 즐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기초과학 분야 국제회의의 지속적인 유치 및 개최 협력뿐만 아니라 과학 대중화 교육을 위한 사이언스페스티벌 기획 협력, 과학기술의 결과물인 자율주행 차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등에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IBS는 2018년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부지로 입주하면서 학술연구와 국제교류의 중추 역할을 활발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오는 8월 사이언스 콤플렉스 준공 및 2022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이 완공되면 컨벤션, 전시와 더불어 숙박, 레저, 쇼핑, 문화활동이 어우러진 대전의 MICE 복합단지로 새롭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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