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천군, 부서별 중점과제 군민 참여투표로 결정
상태바
서천군, 부서별 중점과제 군민 참여투표로 결정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1.01.3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천군이 군민이 직접 부서별 중점과제를 선정하는 군민참여투표를 실시한다.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이 군민이 직접 부서별 중점과제를 선정하는 군민참여투표를 실시한다.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이 군민이 직접 부서별 중점과제를 선정하는 군민참여투표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노박래 군수는 “과거 각 부서 주요 현안사업들 중에서 군수와 부서장의 면담을 통해 성과과제를 선정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군민이 직접 부서 중점과제를 선정함으로써 군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군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투표를 실시하게 됐다”며 “군을 대표하는 핵심 중점과제가 선정되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투표는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과제를 대상으로 2~7일 까지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진행되며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오프라인과제 선정투표를 실시한다.

투표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각 부서별 2 배수 과제 중 1개 과제씩을 골라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국민생각함 투표점수(40%)와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투표점수(60%)를 합산해 부서별 1부서 1중점과제를 최종 선정한다.

군민 선정과제는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과제로 최종 선정되며 적극행정 1부서 1중점과제로도 지정해 특별 관리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