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대북 전단 금지법 지지해달라"
상태바
이재명 "대북 전단 금지법 지지해달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1.3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의회·UN 등 국제사회에 서한
"군사적 긴장 예방할 평화적 수단"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9일 미국 의회와 유엔(UN) 등에 "대북 전단 금지법을 지지해 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9일 미국 의회와 유엔(UN) 등에 "대북 전단 금지법을 지지해 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9일 미국 의회와 유엔(UN) 등에 “대북 전단 금지법을 지지해 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고 31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 지사는 국제사회에 서한을 보내 대북 전단 금지법의 필요성을 피력하면서 이해와 지지를 요청했다.

이 지사는 서한에서 “대북 전단 금지법은 도민의 생명과 안전·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라며 “북측과 불필요한 군사적 긴장과 대결을 예방하고 경색된 남북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평화적 수단”이라고 밝혔다.

또 2014년 연천군 주민 대피 사건, 지난해 6월 의정부 대북 전단 민간주택 낙하 사건 등 대북 전단 살포 피해사례를 소개하면서 “긴장과 대결을 의도하는 행위이자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그는 “유엔 북한 인권 특별보고관이 법 개정을 요구한 데 이어 미국 의회 일부 의원들이 문제를 제기하며 청문회까지 개최하려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안전·재산 보호를 위한 정당한 주권 행사를 가로막을 소지가 다분하다”고 우려했다.

이 지사는 “이 법은 남북 간 신뢰를 회복하고 한동안 멈췄던 남북관계를 재가동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한반도 평화와 세계 평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서한은 미국 하원 인권위원회 공동위원장, 미 상·하원 외교위원장, 주한미국 대사대리, 주한영국대사, 주한EU 대표부 대사와 UN사무총장, UN 북한 인권 특별보고관 등에 전달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