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해군, 물메기 수정란 1t 매입 방류
상태바
남해군, 물메기 수정란 1t 매입 방류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2.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가두리 시설에 수용후 부화 방류
경남 남해군은 최근 상주면 소재 국립수산과학원 남동해수산연구소 남해시험포센터에서 물메기 수정란을 해상 가두리 시설에 수용행사를 가졌다.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이 물메기 수정란 매입 방류사업을 추진한다.

물메기는 겨울철 별미로 대구탕만큼이나 사랑받고 있는 어종으로 지역 어업인의 겨울철 주 소득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일 군에 따르면 이번 방류사업은 국립수산과학원 남동해수산연구소 남해시험포센터, 경남도 수산안전기술원 남해지원, 연안통발자율관리공동체, 남해군수산종자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군은 최근 상주면 소재 국립수산과학원 남동해수산연구소 남해시험포센터에서 김충선 연안통발자율관리공동체 위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물메기 수정란을 해상 가두리 시설에 수용행사를 가졌다.

군은 이날 1차 방류에 이어 물메기 수정란의 어획시기인 내달 초까지 1700㎏, 약 6억 1200만 개의 물메기 수정란을 매입해 상주면 남해시험포센터 해상가두리 시설에 수용할 계획이다.

부화율은 약 80%로, 부화된 6㎜ 크기의 어린 물메기 약 4억896만 마리 이상을 방류할 예정이다.

특히 조류 소통과 부화율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전복가두리용 가두리망을 수용시설에 설치, 부화율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장충남 군수는 “물메기가 통발어업인들의 주 소득원인 만큼 지속적으로 방류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며 “남해 물메기를 브랜드화해 소비자들의 인식에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