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반짝’ 우수공무원 선정
상태바
서산시,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반짝’ 우수공무원 선정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2.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과 유영모 팀장 등 4명
지속적 적극행정 확산 앞장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인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총 15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적정성, 기여도, 업무 난이도, 창의성, 시민체감도 5개 항목으로 평가하고 시 인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4인을 선정했다.

도로과 유영모 팀장은 ▲적극적인 국·도비 예산 확보 ▲타 지자체 벤치마킹 ▲수요자 참여 협의체 구성으로 열악한 주택가 및 상가의 보행환경을 개선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자 개인 및 사업자 도로점용료 감면도 적극 추진했다.

기업지원과 김효수 주무관은 기업 애로사항을 해소코자 ▲감사원 사전컨설팅 ▲적극적인 중앙부처 협의를 통해 국내 최대 자동차 직선주행로 조성에 기여하는 등 국가 자동차 수출경쟁력 확보 및 서산시 활성화에 기여했다.

환경생태과 이여랑 주무관(現 기업지원과)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자치단체 간 미세먼지 협의체·협의회 구성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수립 ▲순천향대학교와 미세먼지 관련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정지궤도 위성을 활용한 대기질 국제공동조사를 유치했다.

안전총괄과 이종무 주무관은 코로나19 외국인 자가격리자에 대한 원활한 모니터링을 위해 ▲외국어 회화가능 공무원 투입 ▲통·번역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련단체 협업 체계구축 ▲여러 언어로 번역된 안내문 제작 등의 노력으로 외국인 자가격리자의 무단이탈을 최소화했다.

선발된 4인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인사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련 사례를 전파해 시민 중심의 시정을 적극 실현토록 할 방침이다.

구창모 기획예산담당관은 “지속적인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 및 포상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