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테크노파크, 중소기업 R&D 역량강화교육 '효과톡톡'
상태바
전남테크노파크, 중소기업 R&D 역량강화교육 '효과톡톡'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2.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10개 교육과정 개발·추진중
2020년 참가기업, 10억 규모 국가 R&D과제 선정 성과
올해 지역내 30개 중소기업 추가선정…6월부터 교육 실시
전남테크노파크는 이달까지 중소기업 R&D 역량강화를 위한 10개 교육과정을 개발, 추진 중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제공]
전남테크노파크는 이달까지 중소기업 R&D 역량강화를 위한 10개 교육과정을 개발, 추진 중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제공]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는 이달까지 중소기업 R&D 역량강화를 위한 10개 교육과정을 개발, 추진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전남테크노파크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R&D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3개 R&D 교육과정을 신청기업 20개사와 교육을 진행했다.

또 기술사업화 전략수립 등 4개 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전남 지역 중소기업 23개사 32명의 연구개발 담당자에게 정부 R&D 기획 준비 과정에서부터 기술사업화 전 분야에 걸쳐 중점 병행 교육했다.

R&D 기획 지원 및 교육 참가 기업은 2020년도에 총사업비 약 10억 원 규모의 국가 R&D과제 3개에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올해 전남지역 30개 중소기업을 추가 선정, R&D기획 역량강화 및 R&D 전주기 역량강화 교육을 6월부터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타 시·도 대비 열악한 전남지역 연구인력의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며 “R&D 전주기 교육을 지속 추진하여 지역 기업 R&D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 R&D역량강화 교육을 희망기업은 전남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 과학기술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