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천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사천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2.0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편의 증진에 주력
경남 사천시가 오는 14일까지 2021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추진한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가 오는 14일까지 2021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추진한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가 오는 14일까지 2021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코로나19와 안전사고 등에 대한 빈틈없는 안전체계를 구축하는 등 분야별로 대책을 마련했다.

코로나19 비상방역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해 자가격리자 및 해외입국자 모니터링 강화, 접촉자 역학조사와 즉각적인 현장 방역조치 등 정확하고 신속한 대응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방역기동반과 중점관리시설(식당 등 다중이용 시설) 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약 2400개소를 대상으로 5인 이상 집합금지, 출입자 명부 작성과 체온 측정 등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확인한다.

관내 공중화장실 131개소에 대해 방역 및 소독작업을 실시하고 사천터미널과 삼천포터미널에 대한 방역작업도 연휴기간 동안 매일 실시한다.

특히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이 일상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생활과 밀접한 편의증진 대책도 함께 추진한다.

의료 취약지역에 대한 공공의료 보장성 강화를 위해 12개 공공보건의료기관과 함께 24시간 응급의료기관 2개소 및 일반 의료기관 16개소를 지정운영한다.

30개소의 휴일지킴이 약국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설치해 16개 설 성수품목에 대한 물가 중점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물가 안정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생활폐기물 수거와 관리상수도 관련 민원해소도로 불편사항 및 120생활민원 처리 대책뿐만 아니라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과 함께 교통안전시설 점검, 산불예방 대책 또한 함께 추진한다.

송도근 시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이 우려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설 연휴를 맞이하게 됐다. 하지만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