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내 식사 금지...포장만 허용
상태바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내 식사 금지...포장만 허용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02.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에 자가용 이용 선호로 혼잡예상
귀성 11일 오전·귀경 13일 오후 피해야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휴게소의 매장 내 식사가 금지되고 포장만 허용된다. [이미지투데이 제공]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휴게소의 매장 내 식사가 금지되고 포장만 허용된다. [이미지투데이 제공]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휴게소의 매장 내 식사가 금지되고 포장만 허용된다. 이에 따라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모든 고속도로 휴게소 실내 매장에서는 좌석 운영이 금지된다. 대신 테이크아웃은 가능하다.

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정부는 10∼14일 5일간을 ‘설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해 방역을 강화한다.

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출입구 동선을 분리해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출입명부 작성(수기·QR 코드·간편 전화 체크인 등)을 통해 이용객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현장의 방역관리 대책이 잘 이행되도록 안내요원을 추가 배치해 점검하고, 휴게소 혼잡안내 시스템과 혼잡정보 도로전광표지(VMS)를 활용해 휴게시설 이용 분산을 유도하기로 했다.

정부는 아울러 연휴 기간 중 11∼13일 사흘간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정상으로 부과한다. 정부는 명절 때마다 3일간 면제했던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하고, 해당 기간의 통행료 수입은 코로나19 방역 활동 등에 쓸 예정이다. 정부는 앞서 지난해 추석 때도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한 바 있다.

한편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설 연휴 고향을 찾는 방문객은 작년보다 약 33%가량 줄어든 2192만 명에 이를 것으로 국토부는 전망했다.

다만 코로나19로 대중교통을 기피하고 자가용 이용을 선호하면서 고속도로는 혼잡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귀성길은 설 전날인 11일 오전, 귀경길은 설 다음 날인 13일 오후에 각각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