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영천의 중소기업 지원책
상태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영천의 중소기업 지원책
  • 영천/ 윤석중기자
  • 승인 2021.02.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 사업, 중소기업 기술 인증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 시행
영천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관내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은 영천시청사 전경
영천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관내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은 영천시청사 전경

경북 영천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관내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안정과 인력수급 애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관내 본점 및 사업장을 둔 공장 등록된 제조업, 건설업 및 전기공사업 등 11개 업종의 중소기업이다. 사업주, 법인 또는 근로자 명의로 관내 아파트·원룸·오피스텔 등을 임차해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 1명당 월 임차비용(월세)의 90%,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한다.

다만 6개월 미만 단기 근로계약자, 외국인 근로자는 신청 제외되며 정기 접수는 기업 당 근로자 수 15명 이내로 신청 가능하다. 또한 선정된 근로자는 기숙사로 전입신고를 해야 하는 단서가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2일부터 4주간이며, 정기 접수 이후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수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나 영천시 기업유치과 문의하면 된다.

이와함께 지역 내 중소기업의 기술 신뢰도 향상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중소기업 기술 인증 지원 사업’도 병행한다.

신청대상은 올해 기술 인증을 취득한 지역 내 중소기업이며, 기술 인증 평가 수수료 및 검사료의 80%, 최대 100만 원까지 연중 1회에 한해 지원하며, 지원 인증 분야는 혁신형 기업 인증(이노비즈, 메인비즈, 싱글PPM품질혁신인증, KOSHA18001), 벤처 인증(연구개발기업, 기술평가보증기업, 기술평가대출기업), 기술 인증(신기술, 신제품) 3개 분야 9개 항목이다.

다만 타 지원 기관으로부터 동일한 인증 취득으로 보조금을 받은 기업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는 연중 수시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영천시 기업유치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 기업유치과(☎054-330-6033)로 문의하면 된다.

최기문 시장은 “기업의 일자리 창출 및 인력난 해소는 물론 실질적인 인구 유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가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만큼 지역 내 중소기업 기술 역량 강화에 힘쓰겠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기업지원책을 마련해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영천/ 윤석중기자
yun-sj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