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갈대의 순정, 미워하지 않으리' 작곡가 오민우 영면
상태바
'갈대의 순정, 미워하지 않으리' 작곡가 오민우 영면
  • 서정익 기자
  • 승인 2021.02.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삼육서울병원서 86세 음악인생 마감
정음 TV 유튜브 화면 캡쳐
정음 TV 유튜브 화면 캡쳐

트로트 열풍 속에서 트로트 명인 작곡가 오민우 선생이 지난 11일 삼육서울병원에서 86세로 생을 마감했다.

잘 알려진 노래 갈대의 순정은 당초 ‘미워하지 않으리’를 부른 가수 정원에게 주어졌지만 가수 박일남 씨가 불러 히트했다. 선생이 돌아가시기 며칠 전 작곡가 겸 가수 정음은 유튜브에 이 노래를 영상으로 올렸다.

오민우 선생은 작곡과 연주, 음반사 문예부장, 음악학원 강사 그리고 한국가요예술작가동지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특히 부지런한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사나이 우는 마음을 그 누가 아랴~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의 순정~사랑엔 약한 것이 사나이 마음 울지를 말아라~아~ 아-~갈대의 순정

말없이 보낸 여인이 눈물을 아랴~가슴을 파고드는 갈대의 순정~못 잊어 우는 것은 사나이 마음~울지를 말아라~아~아~ 갈대의 순정

갈대의 순정(전세일 작사/오민우 작곡/노래 박일남)

50년대 중반부터 음악을 꿈꿔온 선생은 거동이 불편해지면서 외출을 삼가기 전까지 작곡 활동을 꾸준히 계속했다.

선생은 ‘오민우 악단’을 설립, 활동하던 중 78년부터 약 1년 반 동안 동양TV 전속, TBC-C악단을 맡아 활동하기도 했다. 당시 12인조 C악단은 주로 전방 위문공연이나 ‘노래하는 팔도강산’같은 공개방송 등이다.

돌아가시기 전 발표한 곡으로 아몰랑.추억비로 활동 중인 가수 박서이의 리버사이드웨이(작사.곡 오민우/편곡 정음)가 있다.

선생은 부인 김영숙 여사와 슬하에 차정훈, 명훈, 지훈을 뒀고 대성리 북한강공원에서 영면하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