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설 연휴 확진자 78.8% 수도권서 발생"
상태바
"설 연휴 확진자 78.8% 수도권서 발생"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02.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고향 방문이나 여행 후 증상 발생하면 반드시 진단검사 받아야"
코로나19 중대본 회의 참석하는 권덕철 장관 [연합뉴스]
코로나19 중대본 회의 참석하는 권덕철 장관 [연합뉴스]

정부는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진자의 78.8%가 수도권에서 발생했다며 아직은 안심할 때가 아니라고 경종을 울렸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15일 코로나19 유행 상황에 대해 "설 연휴 기간 국내 발생 확진자의 78.8%가 수도권에서 발생해 결코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고 밝혔다.

권 1차장은 이날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국내 발생 확진자 수는 설 연휴 기간 11∼14일까지 일평균 375명으로 여전히 적지 않은 숫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거리두기 단계가 하향됐다고 해서 방역에 대한 긴장감마저 이완된다면 코로나19는 다시 확산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날 0시부터 한 단계 하향 조정돼 수도권에서는 2단계, 비수도권에서는 1.5단계가 적용된다.

권 1차장은 "오늘부터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생업 시설에 대한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 또는 완화됨에 따라 관련 단체와 협회 등에서는 자율과 책임에 기반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요청하면서 "코로나19 위기 상황이 해소될 때까지 방역수칙 준수는 선택이 아닌 의무"라며 "설 연휴를 맞이해 고향을 방문했거나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은 증상이 있으면 즉시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