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상반기 예산 58% 2772억 조기 집행
상태바
보령시, 상반기 예산 58% 2772억 조기 집행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2.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대응·지역경제 활력 제고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올해 본예산 중 신속 집행 대상액 4779억 원 중 58%인 2772억 원을 상반기에 조기 집행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상반기 목표액은 전년도 57%보다 높은 수준이며 중앙정부 목표 수치인 55.1%보다도 높다.

특히 소비·투자 부문에 해당되는 예산액 3534억 원 중 1분기에 20%인 707억 원을 지출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방침이다.

시는 상반기 목표 초과달성을 위해 지방재정 신속 집행 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시 자체 목표율 58% 이상의 부서별 자율목표제를 설정해 매월 둘째 주 추진상황 보고회, 매월 넷째 주 실·국단위 자체 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소비·투자사업 실 집행 강화를 위해 ‘신속 집행 적극 활용지침’을 활용해 소비사업은 물품·재료 선구매 및 임차료 선지급하고 투자사업은 긴급입찰 및 각종 심사 기간 단축, 수의계약 대상을 확대해 예산 통계 목별 전략적 집행을 추진키로 했다.

방대길 기획감사실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대외적 불확실성 등에 따른 경기 하락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 부분 재정집행을 가속화해 지역경제 침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신속 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