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 누리천문대서 알래스카 오로라 보세요"
상태바
"군포 누리천문대서 알래스카 오로라 보세요"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2.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래스카 오로라 관측여행기 비대면 강좌 마련
누리천문대 전경 [군포시 제공]
누리천문대 전경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확 줄어들자 해외 유명 천체 관측지를 탐방하는 ‘누리천문대 천체관측 여행이야기’를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1탄으로 알래스카 오로라 관측여행기 강좌를 오는 24일과 25일 이틀동안 밤 8시부터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 일정, 오로라 발생의 원리, 오로라 사진 촬영방법, 여행도중 겪은 에피소드, 알래스카 여행 정보 등이며 해외 유명 천체관측 현상을 수차례 다녀온 누리천문대 강봉석 주무관이 강사로 나선다.

강좌 대상은 군포시 도서대출 회원중 초등학생 이상 가족으로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군포시 도서관이나 누리천문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30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누리천문대는 알래스카 오로라 관측여행기에 이어, 몽골 별자리, 일본 금환일식, 미국 서부 천문대 등 천제관측 여행이야기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여행기를 기획하고 직접 강의를 맡게 된 강봉석 주무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생활의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어드리고 해외 유명 천체관측의 대리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이야기를 마련했다”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봉석 주무관은 세계 3대 천문현상 중 하나로 꼽히는 오로라를 보기 위해 지난 2013년 홀연히 알래스카 오로라 관측여행을 떠나는 등 해외 주요 천체관측지를 탐방해왔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