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도사동에 끊임없는 이웃사랑
상태바
순천시 도사동에 끊임없는 이웃사랑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2.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명 독지가·업체 등 현금 기부
순천제일대학교 등 쌀 기탁도
전남 순천시 도사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마련된 '나눔 쌀독'이 올해도 가득 채워졌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 도사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마련된 '나눔 쌀독'이 올해도 가득 채워졌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 도사동에 코로나19로 멀어진 거리를 회복해주는 이웃사랑 실천 기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도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익명의 독지가로부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생활이 어려운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힘이 될 수 있게 해달라며 기탁받은 현금 200만 원을 질병과 골절로 쓰러진 60대 노인과 50대 중증질환자 2가구에 긴급의료비와 생활비로 지원했다.

또 도사동 소재 한 업체에서도 현금 100만 원을 기탁, 건강보험료와 아파트 관리비가 밀려 생활 의지를 잃어버린 저소득 가정 2가구에 각각 50만 원씩을 지원, 새롭게 시작 할 수 있는 힘을 실어줬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가운데 개업한 한 카페에서는 개업지원금으로 지인들에게 받은 현금 50만 원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고 기부했다.

특히 도사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2010년 설치된 ‘나눔 쌀독’은 11년 동안 지역 단체 및 주민들의 기탁으로 채워져 매년 1200㎏의 쌀이 관내 120가구 이상의 복지 사각지대 가정에 전달되고 있다.

올해도 설을 맞아 순천제일대학교와 대대마을 대대교회의 기탁으로 ‘나눔 쌀독’이 채워지고 있다.

박형숙 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사회적으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365일 ‘나눔 쌀독’이 채워지고 지역공동체의 나눔이 끊이지 않는 것은 주민들의 사랑과 관심 덕분”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