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 가족 친화형 유스호스텔 건립
상태바
화성시, 가족 친화형 유스호스텔 건립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1.02.1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설계 공모...궁평 관광지에 조성
시비 435억 투입...2023년 개관 예정
경기 화성시가 궁평 관광지에 서해안 관광벨트 활성화를 견인할 가족 친화형 유스호스텔을 건립한다.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궁평 관광지에 서해안 관광벨트 활성화를 견인할 가족 친화형 유스호스텔을 건립한다.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궁평 관광지에 서해안 관광벨트 활성화를 견인할 가족 친화형 유스호스텔을 건립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수도권과 근접한 궁평 관광지가 당일치기 여행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관광산업에 쾌적한 숙박 시설과 수련·연수 프로그램을 제공, 체류형 관광지로 변화시키고 새로운 활력 위해 지상 4층, 객실 140실 규모의 유스호스텔 건축설계 공모를 시작했다.

이 사업은 시가 지난해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 First’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60억 원과 시비 435억 원을 투입, 오는 2023년 개관할 예정이다.

건축설계 공모작품은 오는 4월 7일까지 접수한 뒤 1~2차 심사를 거쳐 같은 달 23일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며 당선자에게는 유스호스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진다.

서철모 시장은 “가족 친화형 유스호텔은 궁평 관광지에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서해바다의 풍광을 느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궁평 관광지는 14만 9867㎡ 면적에 유스호스텔을 비롯, 축제광장, 해송 숲속 놀이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종합 관광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