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산시, 온양온천 너더리길 조성사업 마무리
상태바
아산시, 온양온천 너더리길 조성사업 마무리
  • 아산/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2.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시는 너더리길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는 너더리길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충남도 공공디자인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이 사업은 도비 2억 5000만 원, 시비 2억 5000만 원 등 모두 5억 원 사업비가 투입돼 온양온천역 뒤편 낙후되고 쇠퇴한 지역을 추억의 공간으로 조성됐다. 

너더리길은 아산시 온양2동 온화로65번길 인근 지역이 개울 가운데 널빤지를 놓아 홍수를 막았다는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는 길로 오랫동안 해당 지역은 시민들에게 ‘너더리’라 불려왔다. 

이에 시는 해당지역을 새롭게 정비하면서 ‘너더리길’ 이라는 골목길 브랜드를 만들고 설화를 모티브 삼아 목재를 활용한 건축물 입면 개선, 옹벽 및 간판 디자인 등을 진행했다. 

또한 온양온천역 2번 출구 앞 낡은 석축은 첨단미래도시, 친환경 도시를 추구하는 아산의 이미지를 담아 새롭게 디자인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원도심 등 지역재생사업에 공공디자인을 활용해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이미지 조성에 힘쓰겠다"며 "너더리길은 아산시 관문인 온양온천역 인근에 위치한 만큼, 이번 사업이 아산시의 첫인상과 이미지를 향상하는 데도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