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정규직 청년 채용 인건비 지원
상태바
경남도, 정규직 청년 채용 인건비 지원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21.02.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청년활력사업 신규 참여기업 모집
선정 기업 월 최대 180만원 2년간 지원
경남도는 청년활력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청년활력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청년활력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신규 지원할 청년은 10개 시군에 48명으로 시군별 모집 인원은 창원 10명, 진주 8명, 통영 5명, 김해 6명, 밀양 6명, 양산 9명, 의령 1명, 산청 3명이다.

모집 시군에 소재한 기업으로 지난 1일 모집 공고일 이후 만39세 이하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하면 신청 가능하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지원받고 있는 청년이 있더라도 1유형에 한하여 2명까지 지원 가능하므로 1명이 근무하고 있다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는 청년인건비 월 최대 180만 원을 24개월 지원하며, 청년에게는 직무교육과 24개월 근무 후에 1년간 계속 근무 시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도 및 시군청 누리집, 경제진흥원 누리집(gnepa.or.kr) 또는 경남지역주도형청년일자리사업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관련 서류를 준비해 지역주도형청년일자리사업 누리집에 신청하면 된다.

김일수 경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청년 고용시장에 정규직 일자리 창출 지원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청년 채용이 도내 중소기업에게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