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산불, 스마트하게 대응한다"
상태바
수원시 "산불, 스마트하게 대응한다"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2.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기 활용 초동 대응 강화…5월 중순까지 봄철 산불 조심 기간
수원시 산림재난상황실에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현장과 통신하고 있는 모습. [수원시 제공]
수원시 산림재난상황실에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현장과 통신하고 있는 모습.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신형 디지털무전기와 GPS단말기 등을 활용한 산불방지 스마트 통신 체계를 본격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무전기는 내비게이션 기능이 탑재돼 진화대의 출동 시간을 단축하고, 산불 발생 현장 사진과 영상을 송출해 지휘소에서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지휘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산불신고GPS는 정확한 산불 현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는 산불신고GPS 66대와 디지털무전기 40대를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 5개 대책본부 등에 배치한다.

이와 함께 광교산과 칠보산 일원에 설치된 총 21대의 산불무인감시카메라를 활용해 산불을 예방하고, 발생 시 현황과 진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제하는데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5월15일까지 봄철 산불 조심기간 중 시와 구에 산불방지대책본부 5개소를 설치하고 산불종사원 등 189명의 인원을 투입해 산불 예방 감시 활동을 벌인다.

허의행 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산불 방지 스마트 통신체계를 활용해 소중한 생명과 산림자원을 지킬 수 있도록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대처 및 초기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봄철 산행을 하는 시민들께서도 산불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