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107] '온라인'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 5월 14일부터 선보인다
상태바
[축제 107] '온라인'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 5월 14일부터 선보인다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1.02.2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107]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

충남 홍성군은 23일 온라인으로 개최될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군 공식 유튜브, SNS 채널과 군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홍성역사인물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 언제 어디서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일상화’ 전략으로 지속가능한 축제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또 ▲이응노 퓨전극 ▲홍주읍성 비긴 어게인 ▲홍성인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키트, 농‧특산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지역 농‧특산품 판매 등 기존 오프라인 축제에서 진행됐던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응노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을 홍주읍성에서 2주간 개최할 예정이며 특히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과 영상을 통해 이응노를 이해하는 미디어 파사드, 성벽 스토리 월, 홍주읍성 빛 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할 방침이다. 

오는 5월 14일부터 3일간 개최될 이번 축제 포스터는 올해의 역사인물인 이응노 화백의 모습과 군상작품이 표현된 메인 포스터 1종과 백월산과 용봉산 정상에서 촬영된 모습을 배경으로 제작된 SNS 홍보용 포스터 2종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지쳐있는 요즘 다양한 온‧오프라인 축제 프로그램을 선보여 잠시나마 힐링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