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천시, 올해 청년정책 사업에 55억 2천여만원 투입
상태바
사천시, 올해 청년정책 사업에 55억 2천여만원 투입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2.2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년 기본계획 시행 …청년정책 추진동력 마련
경남 사천시가 올해 청년정책 사업에 55억 2000여만원을 투입한다. 사진은 사천시청사 전경.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가 올해 청년정책 사업에 55억 2000여만원을 투입한다.

시는 지난해 수립된 사천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토대로 4개 분야 24개 세부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청년정책 분야로 청년친화도시 및 공모사업활성화,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등 3개 사업, 일자리 지원강화 분야로 현장맞춤형 항공MRO 인력양성사업, 대학생 여름 아르바이트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청년주거·생활 지원 분야는 맞춤형 청년주택 지원, 청년월세 지원 등 4개 사업, 문화·여가활동 활성화 분야는 청년문화체육 동아리 지원 등 4개 사업이다. 

올해는 청년들의 주거부담 경감을 통한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맞춤형 청년주택과 청년월세 지원사업 등을 추진한다.

맞춤형 청년주택사업은 총 16억원의 사업비(도비 8억원, 시비 8억원)로 신축한 임대주택을 청년들에게 주변 시세의 절반 정도의 임대료를 받고 공급하는 사업이다. 

또한 시는 경남도 청년주택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신규사업으로 청년월세 지원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주거비 부담으로 생활고를 겪는 청년세대에 임차료를 보조해 주는 사업으로 월 15만원의 월세를 10개월간 지원하게 된다.

기존 청년 일자리 사업들과 더불어 현장맞춤형 항공MRO 인력양성사업도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현수 혁신법무담당관은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토대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홍보할 예정"이라며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통로를 통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