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비대면 민원창구 '온통서산' 호응
상태바
서산시, 비대면 민원창구 '온통서산' 호응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2.2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민원 440건 처리
지난해 대비 4배 UP
비대면 민원창구 ‘온통서산’ 안내물. [서산시 제공]
비대면 민원창구 ‘온통서산’ 안내물.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의 온라인 민원창구 ‘온통서산’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올해 온통서산으로 이미 440건의 민원을 접수처리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온통서산’은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이 휴대폰, 컴퓨터 등으로 쉽게 민원접수가 가능하다. 또 처리상황과 결과까지 안내 받을 수 있어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이 대단하다.

시는 이런 장점을 지속해서 극대화하고 있다. 시민들의 호응도 당연히 오른다.

시는 지난 2018년, 지난해 각각 개설한 페이스북 및 카카오톡으로 소통하던 온통서산을 올해부터 지역 커뮤니티 카페 및 맘 카페까지 확대해 메뉴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임은 물론 ▲시정소식 ▲생활정보 ▲재난상황 등을 전파해 더 많은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의미다.

또한 관내 모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온통서산 현장민원 창구를 마련해 운영을 시작했다.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은 시민들에게 인기다.

최근 서산시보건소 방문보건팀을 통해 ‘움직이는 온통서산’도 운영에 들어갔다. 의료 및 복지사각지대에서도 민원을 듣고 처리한다. 빈틈이 사라졌다.

민원 접수는 단순 민원뿐만 아니라 시민이 제안한 장기 사업도 적극 검토 처리한다.

온통서산을 기획한 맹정호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시정에 반영해 ‘시민의 서산’을 구축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