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경기대 학생 미사용 기숙사비 전액 환불조치"
상태바
이재명 "경기대 학생 미사용 기숙사비 전액 환불조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2.2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쳐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4일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돼 기숙사를 사용하지 못한 경기대학생들에게 기간동안 만큼의 기숙사비를 돌려주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없이 자랑스러운 경기대학교 학생 여러분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작은 위안이라도 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여러분께 '고충이 있다'는 얘기를 들은 건 지난 1월 학생회와 SNS 쪽지를 통해서"라며 "작년부터 코로나19로 대부분의 강의가 비대면으로 바뀌고 기숙사를 이용하지 않는 학생들이 다수 생겼지만, 그해 1학기 기숙사비가 1년이 되도록 환불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라며 "무려 1477명의 학생들이 최대 300만원까지 환불을 받지 못하고 있었는데 고액의 등록금과 생활비에 시달리는 청년들에게는 가혹한 시련"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쳐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쳐

이어 이 지사는 "즉시 공정국을 담당부서로 지정해 경기대 총학생회와 공동으로 필요한 자료를 모아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하는 등 피해구제 조치를 취했다"며 "그 결과 경기대와 기숙사 운영사로부터 오는 25일까지 학생들에게 미사용 기간의 기숙사비 전액을 환급하겠다는 '확약공문'을 받았다. 환불이 늦어진 것은 아쉽지만 성실히 합의에 나서주신 경기대와 운영사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아울러 도는 이번 일을 선례 삼아 한국소비자원과 피해구제를 위한 신속대응 업무협약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청년 여러분, 언제든 제 SNS를 통해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