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정훈 강동구청장, 이클레이 도시농업분야 한국집행위원 선출
상태바
이정훈 강동구청장, 이클레이 도시농업분야 한국집행위원 선출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2.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20개 국가, 1750개 도시 참여…한국 대표시장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강동구 제공]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강동구 제공]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이 최근 열린 ‘2021 이클레이 정기회의’에서 도시농업분야 이클레이 한국집행위원으로 선출됐다.

25일 구에 따르면 이클레이(ICLEI,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는 현재 전 세계 120여 개 국가, 1750여 개 도시 및 지방정부들dl 함께 저탄소, 회복력, 자원순환, 자연기반, 사람 중심의 공정한 발전을 지향하는 글로벌 지방정부 네트워크다.

한국집행위원회(K-ExCom, 케이엑스콤)는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사업과 운영방향에 관한 의사결정 기구 필요에 따라 구성, 정기회의에서 공식 출범시켰다.

초대 한국집행위원회는 △이클레이 한국 대표 시장인 염태영 수원시장, △5개 분야 정책대표로 선출된 이정훈 서울강동구청장(도시농업 분야),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지속가능 소비와 생산 분야), △허성무 창원시장(생물다양성 분야), △김홍장 당진시장(기후에너지 분야), △서철모 화성시장(생태교통 분야),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는 공공부문 도시농업분야에서 10년 연속 대한민국 환경대상을 수상하며 외부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도시생태와 도시발전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한 이클레이의 목표인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노하우를 회원도시와의 정책 공유를 통해 이클레이 한국집행위원 도시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