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상돈 천안시장 "시민과 함께 공약사업 완성"
상태바
박상돈 천안시장 "시민과 함께 공약사업 완성"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2.2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공약참여단 보고회…28건 공약조정사업 심의 받아
충남 천안시가 최근 대회의실에서 시민 공약참여단 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가 최근 대회의실에서 시민 공약참여단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 시는 작년 말 기준 공약사업 추진현황과 조정사업 28건을 시민 공약참여단에게 보고한 뒤 심의하고 의결 받았다.

지난해 7월 시는 시민단체 대표 및 일반 시민 27명으로 구성된 시민 공약참여단 위촉 및 운영과 홈페이지 시민의견 수렴을 통해 100건 민선 제8대 공약실천계획서를 확정했다. 

이후 전만권 부시장을 단장으로 26개 공약부서로 이루어진 공약실무추진단 운영을 통해 분기별로 공약사업을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이행 사항을 누리집에 공개해 오고 있다.

시민 공약참여단 운영은 물론 온라인 의견수렴을 통해 공약의 수립과 조정 등 모든 과정에 시민이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31일 기준으로 공약사업 추진현황은 100개 공약 사업 중 완료 및 이행 후 계속추진 사업이 26건이다. 영풍문고 및 삼성생명사거리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농업인 월급제 실시, 여성친화도시 인증, 한들초 통학로 조기 착공 등이 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천안시 노인회관 건립, 불당동 분동, 수도권 전철과 천안시내버스 환승체계 도입 등 51건의 사업이 정상 추진 중이다. 

일부 지연된 사업들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변화된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공약은 계획수립도 중요하지만, 사업의 목적과 취지를 지켜가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시민이 바라는 방향으로 공약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