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자원봉사센터, 자가격리자 응원 희망키트 제작·전달
상태바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자가격리자 응원 희망키트 제작·전달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2.2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쌀·라면 등 생필품 담아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자가격리자들을 응원하는 희망키트를 제작해 전달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자가격리자들을 응원하는 희망키트를 제작해 전달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자가격리자들을 응원하는 희망키트를 제작해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자가격리자들이 격리공간 안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불안, 무기력감 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담은 응원 희망키트 200개의 키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응원 희망키트는 자원봉사자들의 후원금을 활용해 마스크와 쌀, 라면, 통조림, 떡 등 다양한 생필품으로 구성해 희망키트 전달은 자가격리 전담반 공무원들이 정선군 격리자 물품전달팀과 함께 가구를 방문해 비대면으로 전달한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은 정선군 보건소에 마련된 선별진료소와 임계면 복지회관에 마련된 선별진료소에 대한 방역 활동을 매일 4명씩 투입해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함께 지역사회 봉사자인 임계면 자율방범대도 임계면 행정복지센터 민원 무인발급기와 버스승강장 등 전통시장에 대한 방역 활동 자원봉사를 매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군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관리를 위해 20명으로 구성된 자가격리 관리전담반을 편성해 증상문의 및 이탈관리, 자가격리 수칙 준수 이행 안내와 만성질환자 약품 대리수령 등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자가격리로 인한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체온계, 마스크, 손소독제 등이 들어 있는 의료 기트와 식료품 및 생활필수품 등 생활지원 물품을 지속해서 펼치며 대상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